스포츠 카지노

금융 감독원, 네이버와 업무 협약 체결

2024-04-11     최소울 기자

[엔디엔뉴스=최소울 기자] 금융감독원은 네이버와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금융감독 업무 혁신 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최근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이 급속도로발전하면서 금융의 디지털화가 가속되고 있다.

금융감독원과 네이버는 급격한 금융산업의 변화에 신속하게대응하기 위해 금융감독 업무도 디지털 혁신해야 한다는데인식을 같이하여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과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진행된 네이버와 금융감독원의 업무 협약식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금융감독원 이복현 원장은 “최근 인공지능 등 디지털기술이놀랄만한 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특히, 생성형 AI 기술은산업혁명 수준의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히면서 금융감독원도 금융감독 업무에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등 최신디지털기술을 금융감독 업무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금융산업의 디지털화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권 AI 기술활용에관한 연구 협력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 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IT 기술력을 활용하여금융감독원의 감독・검사 및 금융소비자 보호 역량을 한층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금융감독원과 네이버는 금융감독 업무의 경쟁력 강화와금융산업의 건전한 AI 활용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