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카지노

롯데카드,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위해 제 11기 LOCA 고객패널 모집

2024-04-25     최소울 기자
LOCA 패널 발대식 [롯데카드=사진 제공] 

[엔디엔 뉴스=최소울 기자] 롯데카드가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 11기 LOCA(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25일 발대식을 개최 했다고 26일 밝혔다.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 소비자 보호 책임자 및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부영 태평 빌딩에서 진행됐다.

고객패널은 올해 말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개선 방안을 제안하게 된다. 롯데카드는 개선안과 고객패널의 아이디어를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제 10기 고객패널이 앱 및 홈페이지 UI/UX, 안내 메시지 등의 영역에서 제안한 52건의 개선안을 채택한 바 있다.

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 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 제도다. 이번 고객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 MZ세대부터 5060 시니어 세대까지 폭넓게 구성돼 연령대별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는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기존 고객패널과 더불어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올해 중 신설해 고객 경험을 개선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